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2016년 심혈관 춘계통합학술대회 제8회 아시아 · 태평양 심부전 학술대회

no title

천년의 역사를 품은 경주에서 4월 21일(금)-22일(토) 양일간 ‘Heart up, Life up’이라는 슬로건으로2017년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총 5개 학회 (대한심장학회, 대한부정맥학회, 대한심혈관중재학회, 한국심초음파학회,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가 국내외 저명한 학자들의 강연과 토론을 통해 심장질환의 예방과 진단, 치료에 관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심장학은 우리나라 의학 역사상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낸 분야로 최근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의료수요가 증가하면서 심장학에 대한 국가적 관심과 국민의 기대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인 만큼 심장학에 대한 학문적 저변을 넓혀 심장학 분야의 기술적, 과학적인 발전을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서로 협력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여 심장학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으며, 규모 있는 통합학술대회인 만큼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를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세계적인 석학을 모셔 담론을 나누는 Plenary Session을 비롯하여 심장학 전반의 최신 의학 지견을 담은 분야별 심포지엄, 그리고 의학과 첨단 기술의 융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세션을 통해 대한심장학회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가 심장학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과 국제화(globalization) 교류의 발판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심장학 지식 교류의 중심으로 자리하고 세계가 인정하는 권위 있는 학술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