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2016년 심혈관 춘계통합학술대회 제8회 아시아 · 태평양 심부전 학술대회

no title

안녕하십니까
대한심장학회 회원 여러분,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4월 20일-21일(금-토) 양일간 ‘Heart up, Life up’이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를 개최 합니다. 심장을 주제로 관련학회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국내 유일무이한 통합학술대회로 국내외 심장 연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심장질환의 예방과 진단, 치료에 관해 토론하고 화합하는 장이기도 합니다.

최근 고령화와 생활습관의 변화로 심혈관 질환의 발생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심혈관 질환이 제 일의 사망원인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심장학회를 비롯하여 부정맥학회, 심혈관중재학회, 심초음파학회, 지질동맥경화학회 등 관련학회는 사회적 책무를 느끼고 이러한 시대의 주축이 되어 역학적 정책관련 연구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국민건강증진에 보다 기여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자 합니다.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는 기초에서 임상까지, 급변하는 의료정책 분야에도 관심을 가지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I 분야와 의료분야의 접목을 통한 스마트헬스케어 세션, 공학부분과 심장학의 접점을 찾아보는 순환기의공학회와의 조인트 세션 등 새로운 분야의 시도도 과감하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세션을 통해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가 심장학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과 국제화(globalization) 교류의 발판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심장학 지식 교류의 중심으로 자리하고 세계가 인정하는 권위 있는 학술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